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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캠프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슈팅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문자캠프(http://www.smscamp.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거래하는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문자캠프: 회사와 이용자 간의 거래를 위하여 이용자가 전송하고자 하는 문자메시지 등을 다양한 형태로 변환시켜 전송하게 해주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② 이용자: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③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④ 비밀번호(Password):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⑤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⑥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7. ⑦ 해지: 회사와 이용자가 간의 맺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8. ⑧ 불법 스팸메시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관련법을 위반하여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홍보
  2.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여 이용자가 이에 동의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http://www.smscamp.co.kr)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3.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6.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 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채무의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 채권, 채무의 관계가 원만히 해결되는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2. 2.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3.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포함)는 가입 신청일 현재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이용신청서 등을 통해 반드시 자신의 명의로만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최초 본인 확인된 1개 아이디(ID)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4.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5. 5.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1. 회사는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승낙하고 이용자는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 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② 상기 제 1항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③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④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⑤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⑥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7. ⑦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8. ⑧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나 자료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통지합니다.
    1.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③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으로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4.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관리)
  1. 1.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①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②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③ 이용계약의 해지
    4. ④ 손해배상의 청구
  2. 2.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이용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통보하며, 이용자와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12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안전을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중단)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2. ② 서비스 설비 또는 통신회선 장애 등으로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불가항력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제 9 조 (이용자의 아이디 관리 등)
  1. 1.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3. 3.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 아이디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합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이용 아이디는 소멸됩니다.
    1. ① 이용 아이디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개인정보노출이 우려되는 경우
    2. ② 이용 아이디의 내용이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③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0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회사가 서비스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임의가공, 판매, 배포 등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집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 게시물의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장 권리와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관련법과 상관습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여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 이용자의 승낙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1. ①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
    2. ②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③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활한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 5.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및 발신번호 조작 등 불법행위로 인지되는 문자메세지에 대해서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타인 명의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 운영합니다.
  7. 7. 회사는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8. 8.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9. 9.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아래사항에 대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이용자 책임입니다.
    2. ②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에 진실되고 정확하게 기재하여야하며, 현 사실과 일치되도록 완전한 정보로 업그레이드하여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변경된 정보를 회사에 고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④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⑤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제3자에게 제공 및 공개하는 행위
    6. ⑥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적으로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⑦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8.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반사회적 법률행위를 위반한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 공개하는 행위
    10. ⑩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⑪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2. ⑫ 본 서비스를 범죄행위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3. ⑬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14. ⑭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한 본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5. ⑮ 회사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에 있어서, 방해하는 등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6. ⑯ 기타 불법행위
  2. 2.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4. 이용자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 6.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에 의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짧은문자(SMS) 발송 서비스
    2. ② 장문문자(LMS) 발송 서비스
    3. ③ 그림문자(MMS) 발송 서비스
    4. ④ 짧은 문자(SMS), 장문 문자(LMS), 그림문자(MMS) 등 대량발송 서비스
    5. 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 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3.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에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용정지 7일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2. ②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3.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허위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4. ④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⑤ 이용자가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 계약 없이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6. ⑥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자의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등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 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7. ⑦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8. ⑧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거나 이용자가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스팸임이 판명될 경우
    9. ⑨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 처리에 불성실하여 수신거부 요청 건수가 감소되지 않거나 발송 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10. ⑩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11. ⑪ 이용자가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제5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12. ⑫ 미래창조과학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5. 5. 제1항의 이용정지 경우 중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제한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이용자가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정보통신망법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하거나,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데이터 복구를 전제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8. 8. 회사는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사용 아이디, 성명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 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인터넷 사업자에게 열람 시킬 수 있습니다.
  9. 9.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송 문자의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게시판 자료나 이용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요금 등

제 16 조 [요금 운영]
  1.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서비스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르며, 이용요금 지불방법은 서비스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합니다. 단, 필요에 따라 이용자는 회사와 별도 계약을 통해 후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요금은 온라인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핸드폰 요금 결제,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구매(충전)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가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요금을 충전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충전된 이용요금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차감 되며,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의 이상이 발생한 경우 및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서비스의 하자로 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재충전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이를 휴면 이용자로 별도 구분하고, 휴면 이용자의 충전된 요금의 유효기간은 최종 취득 시점으로부터 5년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부여한 보너스 충전금액은 해당 취지에 의거하여 기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요금 등의 환불]
  1. 1. 이용자가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시에는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 또는 환불요청 서비스로 요청 하며 회사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2. 요금 환불 신청 및 처리는 아래의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1. ① 요금 환불 신청은 서비스의 회원탈퇴가 전제되어야 하며, 환불 요청금액은 잔여 충전금액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이용자는 회사에 환불 신청사유를 통지하고, 이용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③ 요금 환불 신청 시 잔여 충전금액이 최소1만원 이상 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4. ④ 요금 환불 시 잔여 충전금액에서 결제 수단에 따라 별도의 결제대행사 수수료로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 3%, 휴대폰 결제 : 10%가 환불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 처리 됩니다. [단, 환불 금액의 결제 수단이 중복일 경우 최대 수수료율을 적용 합니다. 예) 신용카드(3%) + 휴대폰결제(10%) : 10 % 수수료 적용]
    5. ⑤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현금이 아닌 수단의 결제 후 미사용 건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결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결제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제를 취소해 드립니다. 단, 휴대폰 결제 취소의 경우에는 결제하신 당월 말까지 청약철회 기간에 해당하는 경우에 가능하며, 결제 익월 이후에 취소하는 경우에 한하여 환불액은 이용자의 계좌로 환불되고, 휴대폰 이용요금은 결제한 금액이 그대로 부과됩니다.
    6. ⑥ 이용자가 회사의 고객센터에 관련 서류(개인일 경우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법인일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 명의 통장 사본)를 제출하면, 회사는 영업 일수 기준 10일 이내에 이용자의 은행계좌로 환불요청 금액을 반환 합니다.
  3. 3. 다음의 사유로 환불 신청 시 환불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① 이용자의 부당행위나 불법행위 등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정지, 회원 탈퇴되거나 탈퇴하려는 경우
    2. ② 제12조의 이용자의 의무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3. ③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스팸 문자 메시지 전송을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이거나,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스팸 정책에 위반한 경우에는 아이디정지 및 탈퇴처리 되며, 환불요청 금액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 18 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1. 1. 이용자가 불법행위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회사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2. 2. 후납제 이용자에 한하여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를 신용기관 등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5장 계약사항 변경 해지

제 20 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는 권리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제21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에는 제외한다.

제 21 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 양수 등으로 이용자의 권리, 의무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1. 1.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을 요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3. ③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4. ④ 제12조[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5. ⑤ 제14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6. ⑥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7. ⑦ 회사에 관한 증거 없는, 이유 없는 비방 및 욕설로 인한 회사 이미지 및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3. 3. 회사는 휴면아이디 상태가 4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되기 1개월전 전자우편 등으로 서비스 계약이 해지 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이용자는 통지 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4.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3 조 [이용제한의 해제]

서비스 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이용자가 회사에 이용제한 해제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 24 조 [손해배상의 법위 및 청구]
  1.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가 없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이용 서비스인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5. 5.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등 서면으로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6. 6.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제3자에게 피해를 주어 회사가 제3자로부터 민․형사상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7.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이용자는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제 25 조 [면책]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그리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통신두절, 서버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의 연결 사이트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으며,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5. 5. 회사의 서비스가 이용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에 있어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 면에서 이용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7. 7.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1. 이 약관과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이용자 상호 간의 거래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2.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수원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16년 07 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문자캠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슈팅소프트(이하 '회사'라 함)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서비스 문자캠프(www.smscamp.com,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16년 07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받아 처리 하겠습니다

  1. 1. 회원관리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중복가입방지,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아이디(ID) 부정사용 방지
  2.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1. 콘텐츠 제공,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청구서 발송, 요금 추심
  3.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1.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접속 빈도 파악, 이용실적 분석,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기획, 광고성 정보 제공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가입 시 다음과 같은 필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1. 1. 필수정보
    1. 개인회원 :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휴대전화번호, 휴대전화인증번호, 이메일(E-mail) 주소
    2. 사업자(개인, 법인, 단체 등)회원 : 상호,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휴대전화번호, 휴대전화인증번호, 이메일(E-mail)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대표자 성명, 담당자성명, 담당자 부서 및 직위, 담당자 이메일(E-mail) 주소, 담당자 전화번호
  2. 2. 선택정보
    1. 개인 회원 : 주소, 팩스번호
    2. 법인 회원 : 주소, 팩스번호
  3. 3. 자동수집정보 : 서비스이용기록, 이용 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아이피 주소(IP address), 접속로그, 쿠키(cookie), 불량 이용 기록
  4. 4.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정보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 번호, 유선 전화번호, 유선전화가입자정보,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후불결제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등

회사는 개인정보를 서비스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제휴사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며 휴대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2. 이용자의 불법행위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법원의 명령 및 수사상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4.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5. 5.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업무 내용 및 수탁자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필요할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탁업무 위탁업무 내용 위탁처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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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크레딧뷰로(주) 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통신사, 핸드폰 정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1. 보존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결제기록 보존 근거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의 수사협조 및 법원명령 보존 기간 : 6개월
  2.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4.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5.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6.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7. 7. 방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8. 8.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1.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1.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기 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파쇄 또는 소각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단, 가입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가입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사이트에 로그인 후 직접 조회 또는 수정을 할 수 있으며, 탈퇴(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고객센터로 제출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와 같이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로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것이므로,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로 보호되며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2.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 통신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4.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4.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미영 전화번호 : 070-7535-6777 이메일 : smshelp@shootingsoft.com
  2. - 고객담당부서 : 서비스관리팀 전화번호 : 070-7535-6777 이메일 : smshelp@shootingsoft.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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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5.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공고일자 : 2015년 06월 01일
  2. 시행일자 : 2015년 07월 01일
 
문자캠프 스팸관리 정책
1. 스팸 용어 정의

스팸이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하며, 광고성메시지 전송 시 표기의무사항을 위반한 메시지도 스팸으로 구분됩니다.

불법스팸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부터 제50조의8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하며, 과태료 부과 및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 광고문자(스팸) 전송 시 유의사항


▣ 사전 수신동의
  • 제 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 - 누구든지 전자우편 그 밖에 대통령이 정하는 매체를 이용하여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아니 된다.
    • - 수신자의 전화ㆍ모사전송기기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자는 당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아니한다.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그가 취급하는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3조 제 1항에 따른 광고 및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 제 6조 제 3항에 따른 전화권유의 경우
    • - 광고 전송자는 광고 전송 이전에 유선 및 이동통신 이용자에게 향후 전송될 광고의 내용 및 전송매체(방법)에 대해 정확히 고지하고 이에 대한 수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 - 하나의 사업자가 여러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해당 사업자가 전송하는 모든 광고 수신에 대해 포괄적으로 동의 받는 것은 안되며, 유형별 서비스를 모두 고지하고 개별적 동의를 받아야 한다.


▣ 수신동의 예외 (기존 거래관계)
  • - 기존거래라 함은 전송하려는 광고성 정보와 동종의 재화를 구매하였거나 동종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대가를 지불하였던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한 문의나 회원가입 등은 거래의 성립으로 볼 수 없습니다.)
  • - 기존 거래관계가 있었거나 현재 거래관계가 지속중인 이용자에게는 그 거래관계에서 취급했던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에 한해 별도의 동의절차 없이 보낼 수 있다.
    다만, 기존거래관계의 유효기간은 광고 수신일을 기점으로 6개월 이내만 인정하며, 분쟁 발생 시 사업자는 기존거래관계 여부를 객관적으로 입증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대리운전 업체가 고객으로부터 대리운전비를 지급받고 자신의 소속 대리 운전사로 하여금 대리운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은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매매행위에 해당된다. 따라서 대리운전 업체와 고객 사이에는 거래관계가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다만, 고객이 업체에 단지 대리운전서비스 관련 사항을 문의 한 경우는 해당하지 않으므로 만약 그 과정에서 수집한 고객의 정보를 기초로 업체가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할 것이다. 기존 거래관계나 사전 동의를 얻은 업체가 동일업체 명으로 재화나 서비스 제공형태(콘텐츠는 동종)를 변경하였더라도 이전에 획득한 이용자 정보로 새로운 재화나 서비스를 광고할 수 없다.
    단, 정보통신망법 상의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는 스팸규정 외에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야할 의무를 동시에 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거래관계에 의한 사전동의 획득 의무가 면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 수신동의 철회
  • 제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 -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자는 수신자가 수신거부나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때 발생하는 전화요금 등 금전적 비용을 수신자가 부담하지 아니하도록 대통령령 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 - 광고전송자는 매회 광고전송시 수신자가 언제든지 손쉽게 무료로 수신동의철회 또는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여야 한다.
    • - 수신자가 전달하는 수신동의철회 또는 수신거부의사는 해당 광고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그 전송자가 보내는 모든 광고에 다 적용되어야 한다.


▣ 광고전송 허용시간
  • 제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 - 오후 9시부터 그 다음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수신자의 전화ㆍ모사전송기기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자는 제2항에도 불구하고 그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 - 일반적인 광고전송에 대한 동의를 받았을 경우 광고전송이 허용되는 시간은 오전 8시 이후 ~ 오후 9시 이전이다.
    • - 이 시간 이후의 야간시간대(오후 9시 ~ 다음날 오전 8시)에 광고를 전송하고자 하는 자는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 - 전화 광고의 야간시간대 전송금지 기준은 수신자에게 도달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광고전송자는 전송시간을 추정하여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수신자의 이동전화나 유선전화로 광고가 전송되지 않도록 발신시간을 조정하여야 한다.


▣ 전화광고 전송 시 표시사항
  • 제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전화ㆍ모사전송기기에 전송하는 자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광고성 정보에 구체적으로 밝혀야 한다.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수신동의의 철회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별표6]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제61조제2항 관련)

  1. - 전송매체별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
    [전화의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
    1. ① 전송자의 명칭과 전화번호 또는 주소
    2. ②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용 자동응답전화번호 등의 전화번호 또는 전화에 갈음하여 쉽게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정보가 끝나는 부분에 명시하고, 그 전화번호나 방식을 이용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아니함을 함께 명시하여야 한다.
    3. ③ 수신자가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 전송에 이용된 수신자의 연락처 외의 개인정보를 전송자에게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내용을 명시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어렵게 하여서는 아니 된다.
  2. - (전송자 명칭) 수신자가 재화 및 서비스를 이용했거나 사전 동의를 했다고 식별할 수 있는 정도의 표현을 사용하여야 한다.
    1. ① 수신자 식별이 용이한 명칭으로서는 업체명, 서비스명 등이 대표적이다.
    2. ② 전송자 명칭을 "[만남], [포토], [로또]"등으로 사용하여 전송자를 식별하기 어렵게한 경우 허위표기로 간주한다.
    3. ③ 수신자가 업체명 만으로 식별할 수 없는 CP의 경우(이벤트 등에 의한 가입 등) 그에 대해 법적 또는 계약상 관리책임을 지고 있는 이통사ㆍ통신과금서비스제공업자(PG사) 등을 병행하여 표기한다.
      ※ 전송 업체명과 관리 업체명을 구분할 수 있도록 '/'등 구분기호 사용
    4. ④ 표기위치는 문자광고 본문 시작 부분이며 본문과 구별할 수 있도록 대괄호([ ]) 안에 표기한다.
  3. - (수신동의철회 방법) 수신동의철회 번호(080 등)는 광고본문 하단 또는 회신번호에 기재할 수 있으나 동 번호로 수신동의철회를 할 수 없을 경우, 수신동의철회 방법을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1. ① 수신동의철회 전화번호는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이어야 한다.
    2. ② 수신동의철회 번호로 연락한 경우 즉시 수신거부 조치하거나 단말기의 특정 번호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수신동의철회를 가능하게 하는 등 매우 간편한 수신동의 철회방법을 제공해야 한다.
  4. - (전송자 연락처) 연락처는 광고본문 또는 회신번호에 기재할 수 있으나, 연락이 되지 않거나 허위 연락처인 경우 표기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1. ① 다만, 전송자 연락처 및 무료 수신동의철회 방법을 하나의 전화번호 등으로 통일하여도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면 단일한 전화번호 하나만을 본문 끝부분에 표시할 수 있다.
    2. ② 이렇게 하나의 전화번호만 표기하려면 다음의 사항을 충족하여야 한다.
    3. ③ (변칙표기) 전송자가 KISAㆍ이통사ㆍ수신자 등의 필터링을 방해하거나 회피할 목적으로 특수문자를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 특수문자를 삽입, 연락처ㆍ회신번호의 숫자 "0"을 영문 "O"로, 숫자 "6"을 영문 "b"로 표기하는 등은 변칙 표기 사례임
      1. 가. 해당 번호가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이어야 한다.
      2. 나. 단말기의 특정 번호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수신동의철회를 가능하게 하는 등 매우 간편한 수신동의 철회방법이 제공되어야 한다.
      3. 다. 오전 8시 ~ 오후 9시 사이에 언제나 전송자(담당 직원)와 연결되어 문의사항에 대한 응답이 가능하여야 한다.


▣ 스팸을 위한 기술적 조치 금지
  1. 제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1. -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자는 수신자가 수신거부나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때 발생하는 전화요금 등 금전적 비용을 수신자가 부담하지 아니하도록 대통령령 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①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ㆍ방해하는 조치
      2. ② 숫자ㆍ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ㆍ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조치
      3. ③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조치
      4. ④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이나 광고 전송 출처를 감추기 위한 각종 조치
    2. - 광고 수신자의 연락처를 확보하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이용, 전화번호를 자동생성ㆍ수집하는 것은 금지한다. 이는 엑셀의 "드래그(drag)"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포함된다.
    3. - 음성광고의 경우 원칙적으로 발신번호 표시란에 실제 광고 발신에 사용된 전화번호 외의 다른 번호를 입력하는 등 CID(발신자 식별정보 : Caller Identification)를 조작하여서는 안된다.


▣ 수신자에게 수신거부비용 부담 금지
  1. 제50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전송의 제한)
    1. -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자는 수신자가 수신거부나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때 발생하는 전화요금 등의 금전적 비용을 수신자가 부담하지 아니하도록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2. - 광고내용 안에 고지된 080 등 수신동의철회 전화번호가 항상 통화중이거나 신호만 울리고 받지 않는 등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조치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전화번호로 전화 연결 시 요금이 부과되도록 하여서도 안된다.


▣ 스팸 전송제한 및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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